'이은석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통합지원 기반구축사업단장' 월간인물 3월호 선정
페이지 정보
본문
사진 박성래 기자 psr@monthlypeople.com
고도화된 IT 기술의 발전으로 헬스케어 산업은 전례없는 성과들을 남기고 있다. AI, 빅데이터, IoT 등 첨단 기술의 발전은 개인 맞춤형 의료 서비스와 예방 중심의 헬스케어 패러다임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수록 효과적인 홈케어 시스템의 활용은 건강관리와 질병예방 차원에서 예방 의학과 조기 진단을 통해 의료비 증가 및 사회적으로 발생되는 노인 돌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으로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최근 고령화 인구에 주목하기 시작한 정부와 기업은 고령 인구를 주요 대상으로 한 실현 가능한 기술 혁신을 그려나가고 있다. 에이지테크(Age Tech)로 불리는 이 산업은 앞으로도 고령 인구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규모가 확장될 것이란 전망이다. 가천대학교 AAL-스마트 홈케어 검증센터는 이를 고려해 이미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했다.
고령의 노인과 경증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능동적 자립 생활을 지원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취약계층을 위한 스마트 홈케어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며, 산학협력을 통한 헬스케어 기술 혁신과 기업 성장 지원에 앞장서고자 한다.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게끔 출시될 스마트 홈케어 서비스는 개개인의 삶을 변화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회를 이루는 첫걸음으로 기억될 것이다.
기획/취재 박소연 기자 psy@monthlypeople.com
- 다음글인천시, 스마트 홈케어 검증센터 개소…중소기업 기술 지원 24.11.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